CYBER PROMOTION

글로벌우성

우성뉴스

사이버홍보우성뉴스

제목 번식우 신제품 “진한우 번식 시리즈” 출시
보도일자 2017-12-19 조회수 2,511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체계화된 번식우 프로그램을 통한 우량송아지 생산 극대화
우성사료가(대표이사 지평은) 비육사업의 근간인 번식우의 생산성과 우량 송아지 생산을 목표로 번식우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진한우 번식 / 번식베스트 / 포유암소 프로그램이 바로 그것이다. 한우산업의 경쟁력은 송아지로부터 시작된다는 믿음으로 최근 송아지가격의 고공행진과 일관농장의 비중확대, 또한, 새로운 등급체계 도입 예정에 따른 섬세마블링의 중요성에 맞추어 송아지 태아 시기부터 우량송아지 생산을 목표로 하였으며, 그에 맞는 어미 소 번식생산성과 강건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송아지 태아프로그래밍 개념 적용을 통한 우량 송아지 생산기반 마련
최근 송아지 생시체중 향상에 따른 번식우 난산문제가 빈번하게 발생되는 상황에서 송아지 생시체중에 맞는 어미소의 발육 및 영양상태가 중요시 되고 있는 추세이다. 소규모 번식농장의 폐업과 일관농장의 확대에 따라 보다 번식우 사양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송아지가격의 향상으로 인한 폐사율과 번식 스트레스 저감을 목표로 하여 제품을 출시하였고우성 영양소 시스템의 핵심인 반추위 발효 안정화 기술을 기본으로 하여 번식우의 단계별 증체율관리와 수태율 향상 및 초산월령 단축을 기대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하였다. 또한, 어미 모체 영양상태에 따른 태아 송아지 발육을 조절하는 개념인 송아지태아프로그래밍(Calf Fetal Programming) 개념을 도입하여 체계적인 번식우 급여프로그램을 통해 송아지태아부터 섬세마블링 형성 관리 및 송아지 생시체중 30kg 이상을 목표로 하였다.
체계적인 급여량 조절을 선보인 급여 프로그램 도입과 번식우 효율 극대화
번식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에 반하여 대부분 번식 농가의 급여 형태는 세밀하지 못했던 것이 현실이었으나 이번 신제품을 통해 비육우에 접목해오던 세밀한 월별 급여량을 번식우 급여프로그램에 접목하여 암송아지 때부터의 증체 및 성장률 등을 고려하여 보다 효율적인 번식우 생산을 이루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번식우의 효율 증대와 번식 스트레스 저감을 위해 번식에 이로운 비타민, 미네랄, 생균제 등을 강처방 한 것이 큰 특징이다.이번 진한우 번식우 시리즈 신제품 출시를 주관한 이상환 축우 PM비육우의 근간인 번식우의 중요성을 보다 강조한 이번 신제품과 급여프로그램의 접목을 통해 번식우를 보다 번식우 답게 체계적으로 사육할 수 있는 시장으로의 변화를 추구한다고 밝혔다.
 


다음글 : 2018 경영전략회의 실시
이전글 : 대한민국 낙농리더 K-Farm 탐방_ “차세대 낙농리더 대광목장’을 찾아서
목록 보기
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