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Relations

News
언론보도

(주)우성, ESG추진위원회(TF) 출범, 지속경영을 위한 발걸음
2024.05.23

 

-사회적 책임 실현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우성그룹의 위대한 발걸음

 


 우성, 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는 ESG추진 위원회(TF) 출범식을 개최했다.  

 

주식회사 우성(대표 한재규)은 지속 가능한 경영 구조 확립을 위한 ‘ESG 추진위원회’가 지난 5월 20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위원회는 대표이사(위원장)를 비롯하여 중앙연구소, 경영기획팀, 윤리경영실, 재무회계팀, ITO팀, 마케팅팀 등 10개 조직이 참여하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 세 부문으로 나뉜 각 분과는 ‘우성 그룹만의 ESG 경영전략 도출’을 목표로 업무에 착수할 계획이다. 

한편 우성은 지난 2022년부터 가족사인 우성사료, 우성양행을 주축으로 

순천대학교 및 서울대학교와 저메탄 사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전 세계적 관심사인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문화재단을 통한 충남대학교 장학금 기부, 연탄 기부, 재해 복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대전 나눔 명문기업(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에 두 번째로 가입하였다. 

 


 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는 지난 5월 14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와 함께 토종 야생화 심기에 참여했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주식회사 우성은 이번 추진위원회를 통해 ESG 경영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전사적으로 우성 그룹의 ESG 경영으로의 실질적 전환 및 체계적 추진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한다. 

 

맨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