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Relations

News
언론보도

우성사료, 논산신축공장 준공
2024.06.11

27년간 양어 업계1위 우성사료

우성 100년을 위한 우성사료의 비상

 


 

2024년 6월 11일, ㈜우성사료는 양어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는데 기여했던 

논산 특수공장을 정부의 양어사료 활성화 정책에 발맞추고자 

논산시 은진면에 대지 18,000평 규모의 최신 스마트 사료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이 공장은 어류양식사료 생산에 최적화된 설비와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양어사료 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고,

앞으로 100년을 함께 할 공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총 400억 원을 투자한 이번 공장은 우성사료의 생산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논산 신축공장은 주14동/지상 4층 규모로 건설되었으며, 친환경 밀폐형 타워 구조를 통해
설비의 수명을 연장하고 원료와 제품의 손상을 차단합니다. 또한 소음과 냄새 배출을 최소화하여 친환경 공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췄습니다.

타워형 구조 덕분에 생산 과정이 상부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어 이송 루트가 단순화되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절감형 생산라인이 구축되었습니다. 

공장 내 유틸리티 설비를 배치해 폐열을 가온 용도로 활용하고, 인버터 컴프레셔와 관류식 보일러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위생 설비와 스피드 셔터를 설치해 외부 오염물질의 침입을 차단하고 출입자 동선을 제어했습니다.

 

신공장은 라인 혼입의 위험성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공용 라인을 사용하지 않고, 

원료 투입구를 어류, 반려동물, 뱀장어용으로 개별 분리했습니다. 

원료빈은 총 64기로 구성되었으며, 배합기는 각각의 용도에 따라 별도로 배치되었습니다. 

첨가제 투입 도징 시스템은 자동 계량 시스템을 통해 정확도를 높였고, 

MES 시스템과 연동하여 원료 투입 시 도어 인터락을 걸어 생산작업의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분쇄라인에는 다양한 분쇄기를 설치해 균일하고 고운 입자의 원료를 만들었으며, 

특수 회전형 정선기를 도입해 미세 이물질을 제거함으로써 생산성과 품질을 높였습니다.

 익스트루전 라인은 고품질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송라인에는 집진설비와 에어밴트를 설치해 내부 상태를 최적화하고, 

드라이기와 쿨러는 검증된 메이커 제품을 배치했습니다. 

 


 

진공코터는 코팅 첨가량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제품의 균일도와 첨가율을 개선했습니다.

포장라인은 다양한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금속 검출기와 중량 체크기를 설치했으며, 

소포장실에는 X레이 선별기를 설치해 미세 이물질을 선별했습니다. 

에어커튼과 내온풍기를 설치해 벌레 유입을 차단하고 온도와 습도를 관리하여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했습니다.

 

우성사료는 이번 신축공장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어류 양식사료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입니다.

 


 

맨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