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Relations

News
언론보도

우성사료–서울대학교,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8.23

 우성사료, 서울대와 손잡고 축산업 탄소 감축·ESG 경영 가속화



[사진] ㈜우성사료 한재규 대표이사(왼쪽)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양태진 원장(오른쪽) 친환경 축산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 협약식 기념촬영하는 양측 관계자들

 

㈜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원장 양태진) 

지난 8 22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우리나라 농축수산 분야는 2030년까지 2018 대비 27.1%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안고 있으며

특히 축산 분야의 메탄 저감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꼽힌다.

 

㈜우성사료는 이러한 국가적 흐름에 발맞춰 서울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 메탄저감 사료 개발에 성공했으며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3 검증을 통해 ESG 경영의 투명성과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서울대학교 역시 국내 유일의호흡챔버 활용한 메탄저감제 연구를 지속하며 

축산·농업·식품 다양한 분야에서 밀착형 산학연계 연구를 확대하고 있다.

 

한재규 대표이사는이번 협약은 서울대학교의 연구 역량과 우성사료의 산업 현장 경험을 결합하여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축산 현장에 신속히 확산하는 계기가 이라며

축산업의 생산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높이는 길을 함께 열어 가겠다 밝혔다.

 

양태진 원장 또한서울대학교와 우성사료가 친환경 축산을 함께 선도해 나가는 동반자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전했다.

 

내용문의: 우성사료 중앙연구소 R&D 홍우형 축우연구원

010-7159-1195 uhhong@woosung.kr

맨 위로가기